DIY - 도서, 음반 종합관리 프로그... 뭐 대충 비슷한 것

저는 보통 한 달에 대략 2권의 소설과 4권의 시집 그리고 2~3개의 음악 CD를 구입합니다.

예전에는 기회가 되는대로 그리고 금전적 여유가 허용되는 범위에서 움직였습니다만, 요 근래 몇 년간은 의무적으로 한달에 사야할 분량을 정해서 한달 생활비에서 고정비용을 할애하고 생활하고 있습니다.(아.. 물론 책을 좀 줄이고 CD를 몇장 더 산다든지, CD는 사지 않고 책을 좀 더 사는 정도의 융통성은 발휘하는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취생 시절에 쓰던 자그마한 4단 책꽂이는 CD 장식장이 되어버렸고, 새로 산 책들이 하나 둘씩 책상 위에 쌓여가더군요. 그래서 얼마 전 큰 돈을 들여서 새 책꽂이를 장만했습니다.

오래두고 쓸 생각으로 장만을 한 놈이라 자리가 꽤 넉넉해서 시집, 소설, 컴퓨터 관련 책들을 분류별로 나눠 꼽고, 새로 산 책들 때문에 책들이 밀려나지 않도록 약간의 여유를 둘 수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정리를 하다보니 같은 책이 몇 권 발견됐어요. 누군가의 생일 선물로 주려고 샀다가 주지 못하고 가지고 있게된 경우도 있고, 누군가에게 선물로 줬다고 생각하고는 소장용으로 다시 장만했는데, 집에 와보니 떡하니 꼽혀있어서 당황스러운 경우도 있고, 이미 가지고 있는 책을 선물로 받은 경우도 있구요.

그 이후로 책꽂이를 볼 때마다 뒷통수가 간질간질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게 모를 때는 아무렇지도 않았는데, 알고 나니까 뭔가 효율적인 관리 방법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관리를 할까 고민을 하다가 직업이 직업인지라 데이터를 DB에 적재해서 게시판 형태로 검색 및 조회를 한다는 것 까지는 합의를 봤습니다.(누구랑??)

등록해야 할 데이터 항목과 페이지 형태를 구상하다보니 기존에 존재하는 게시판 타입으로는 맞지 않는 부분이 많아서 아무래도 테이블 부터 웹디자인까지 직접 처리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냥 대충 적어놓으면 되는걸 괜히 긁어 부스럼 만드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 그래도 한번 만들어볼까 합니다.

이왕 만드는거 잘 만들어야지 싶긴한데, 글쎄요....  -_-;;;;

2009/03/24 14:45 2009/03/24 14:45
트랙백 주소http://jackaroe.com/blogV3/trackback/217
  • 숯기둥2009/03/25 09:52 수정/삭제 댓글주소 댓글달기
    이왕 하시는거 pda에서 돌아가게..ㅋㅋ 그래야 들고다니면서 확인해보죠....
    안그럼 또 다시 낭패..
    • 흠.. 웹으로 하면, PDA는 몰라도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도는 가능할텐데, 웹 작업은 좀 지겨워서 C/S로 한번 짜볼까 싶거든, 뭘로 작업할지는 아직 못정해서 말야.. 아마 델파이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그렇되면 글쎄 PDA까지 지원이 되려나.. -_-




페이지 이동< 1 ...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 331 >